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국 남성 47% 탈모로 고통"…알페신 카페인 샴푸 관심

임소현 기자

기사입력 : 2017-03-23 10:39

사진=닥터볼프사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닥터볼프사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한국 남성 중 절반 가량이 탈모로 고통 받고 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온 가운데 최신 활성 탈모 방지 성분인 ‘카페인’ 샴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독일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닥터볼프(DR.WOLFF)사는 23일 오전 ‘알페신’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 남성의 47%가 탈모로 고통 받고 있다”며 “하지만 탈모를 방지하는 최신 활성 성분인 카페인과 관련해 응답자 5%만이 카페인이 탈모의 효과적인 자극제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날 닥터볼프사에 따르면 최근 닐슨코리아가 25세부터 45세 사이 한국인 남성 8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 중 47%가 탈모로 고통 받고 있으며 이중 절반 이상이 30세 이전에 처음 탈모를 인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국에서는 탈모가 시작되는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탈모치료를 받은 한국인의 43.5%는 20-30대였으며, 심지어 20대 환자는 2012년과 비교해 7.5%나 증가했다.

유민정 닥터볼프사 사업개발부 매니저는 “건강하고 풍성한 모발을 위해 무엇을 포기할 수 있는가라는 설문에 놀랍게도 남성 37%가 ‘1년간 음주를 포기할 수 있다’고 응답했다”며 “음주를 즐기는 한국인들이 모발을 위해서는 과감히 포기할 수 있다고 밝힌 것”이라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탈모를 위해 치료를 할 의향이 있는가’라는 질문에는 응답자 중 75%가 ‘그렇다’ 고 답했다. 한국의 탈모 고민 환자들 대부분이 적극적인 치료 의지가 높다는 의미로 분석된다.
유 매니저는 “탈모 방지 성분 관련 인식을 조사한 결과, 한국 남성들은 카페인의 긍정적인 탈모 치료 효과에 대해 잘 몰랐다”며 “대신 녹차, 한방, 어성초, 인삼, 비타민 등이 더 효과적이라고 알고 있었다”고 전했다.

닥터볼프연구소장 아돌프 클랜크 박사(Dr. Adolf Klenk)는 “카페인은 테스토스테론의 공격에도 불구하고 모근의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를 흡수하게 한다”며 “최근 알페신 카페인이 의약품으로 알려진 미녹시딜과 비슷한 효능이 있다는 것을 실험했다”고 말했다.
닥터볼프연구소장 아돌프 클랜크 박사. 사진=닥터볼프사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닥터볼프연구소장 아돌프 클랜크 박사. 사진=닥터볼프사 제공

이어 “유전성 탈모는 전통적인 의약품 치료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며 부작용이 없는 카페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대안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닥터볼프사의 과학적인 연구 결과 카페인을 기초로 한 알페신 포뮬라가 모발 성장 단계 단축 과정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클랜크 박사는 “이른 나이부터 매일 카페인 샴푸를 사용하면 모발 활성을 지속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며 “머리가 조금씩 빠지거나 유전적인 요인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그러나 카페인이 머리가 다 빠진 상황에서 새로운 모발이 자라게 하는 것을 돕지는 않는다”며 “장기간 올바르게 사용하면 알페신은 모근을 강화시켜 유전 혹은 여러 요인으로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힘이 약해지는 것을 예방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알페신’은 라틴어 ‘알로페시아(탈모)’에서 파생된 브랜드로 볼프 그룹의 주요 제품이다. 알페신은 현재 독일 소비자 브랜드 사이에서 남성 탈모 샴푸 분야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11년에는 영국, 2014년 홍콩 까지 탈모방지 샴푸와 토닉 분야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2000년대 초반부터 알페신은 카페인이 포함된 첫 번째 상품인 알페신 리퀴드(헤어 토닉)을 제조했다.

그간 볼프그룹은 여러 연구를 통해 카페인이 유전적 탈모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입증한 후 카페인 샴푸와 더블-이팩트 샴푸를 출시하며 혁신적 제품 개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