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완전 전기 비행기, 2027년 런던~파리간 운항한다

윤정남 기자

기사입력 : 2017-03-23 10:23

영국의 라이트 일렉트릭 (Wright Electric) 홈페이지 메인 화면.이미지 확대보기
영국의 라이트 일렉트릭 (Wright Electric) 홈페이지 메인 화면.
[글로벌이코노믹 윤정남 기자] 완전 전기 비행기가 오는 2027년 런던-파리 간 노선에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

영국의 라이트 일렉트릭 (Wright Electric)은 22일(현지시간) 최대 300 마일의 거리를 비행할 수 있는 150석 상용 여객기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라이트 일렉트릭는 오는 2027년 까지 런던-파리 간 노선에 완전 전기비행기를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이트 일렉트릭는 영국 이지제트(EasyJet)와 전기비행기 설계와 관련 논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기비행기는 제트 연료를 사용하는 전통적인 비행기보다 짧은 거리를 운항하지만 배터리를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만큼 친환경적이라는 평가다.

특히 전기 비행기가 투입될 수 있는 단거리 노선은 전 ​​세계 항공편의 약 30 %를 차지하고 있다. 전기 비행기가 상용할 될 경우 온실 가스 배출량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윤정남 기자 yoon@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