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경산 CU 편의점 노동자 살해사건…알바노조, 23일 BGF리테일 앞 기자회견 진행

한지명 기자

기사입력 : 2017-03-23 09:41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아르바이트노동조합이 경산 CU 편의점 노동자 살해사건 유가족들과 함께 BGF리테일을 향한 사과를 촉구하고 나선다.

아르바이트노동조합(이하 ‘알바노조’)은 23일 오전 11시 서울 BGF리테일 본사 앞에서 ‘어떻게 연락 한 번 없습니까?-경산CU편의점알바노동자 살해사건’ 관련 기자회견과 항의 방문 및 추모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알바노조 측은 지금까지의 경과를 비롯한 유가족 발언, 법적, 제도적 견해, 요구안 공개 및 낭독과 추모, 본사 면담 요구 등을 촉구한다.

알바노조는 “사건 100일이 된 지금까지 CU본사는 유가족에게 연락을 취한 적이 단 한 번도 없었으며 본사차원의 보상은커녕 유감표현조차 없었다”고 집회 이유를 밝혔다.

한편 경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4일 경산의 한 편의점에서 일하던 아르바이트 노동자 김모씨(35)가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다.

편의점에서 숙취해소음료를 구입한 용의자 조모씨(51)가 봉투 값을 요구하는 김씨의 말에 격분해 집에서 흉기를 들고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