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NH투자증권 “LG상사, 1분기 실적 강세 이어갈 것”

유병철 기자

기사입력 : 2017-03-23 09:08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NH투자증권은 23일 LG상사에 대해 "1분기 실적 강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양 NH투자증권 연구원은 "LG상사의 1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세전이익은 각각 3조2702억원, 570억원, 483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충족하며, 실적 강세 이어갈 것으로 전망한다"며 "석탄가격 랠리효과 본격 반영으로 자원사업이 실적 강세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올해 영업이익은 2427억원으로 39% 성장 할 것"이라며 "석탄가격이 연초 이후 80달러 초반에서 안정화되어 있어, GAM석탄광 상업생산 개시(연 300만톤)와 함께 자원사업이 이익 증분(686억원)의 대부분을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추세적인 주가의 상승을 위해서는 천연가스합성석유(GTL) 프로젝트 개시 불확실성 해소와 시장 기대치 높은 물류사업에 대한 성장성 둔화 우려가 해소될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다.

그는 "인프라사업의 GTL 프로젝트 금융조달 성공보수(4분기, 300억원 추정) 연내 유입 여부에는 불확실성이 있다"며 "또한 물류사업(797억원)이 한진해운 사태 영향 등 최악의 국면은 벗어났으나, 당분간 상대적으로 저마진인 육상운송 위주 성장 예상되어, 이익 성장에 대한 시장 기대치를 밑돌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