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한국 중국 꺾고 원정 첫승 기대… JTBC 생중계(상보)

김연준 기자

기사입력 : 2017-03-23 08:43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중국전을 하루 앞둔 22일 오후(현지시각) 중국 창사 허룽 스타디움에서 한국 대표팀 선수들이 훈련을 하고 있다.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중국전을 하루 앞둔 22일 오후(현지시각) 중국 창사 허룽 스타디움에서 한국 대표팀 선수들이 훈련을 하고 있다. /뉴시스

중국을 반드시 꺾고 본선 진출하자.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 월드컵 축구대표팀이 23일 밤 8시35분 중국 창사의 허룽스타디움에서 중국과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6차전 원정경기를 갖는다.

한국은 현재 3승1무1패(승점 10)로 조 2위이지만 3위 우즈베키스탄(3승2패·승점 9)에 승점 1점 차로 쫓기고 있는 상황이다.중국은 2무3패로 6개팀 중 최하위다.

특히 슈틸리케호는 월드컵 최종예선 5차전까지 시리아전 0-0 무승부와 이란전 0-1 패배 등 2차례 원정에서 승리가 없어 이번 중국전에서 원정 첫 승에 도전한다.

‘피파랭킹 40위’ 한국은 ‘랭킹 86위’ 중국과 역대 A매치 상대전적에서 18승12무1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슈틸리케는 경고 누적으로 뛰지 못하는 손흥민 대신 황희찬과 이정협을 내세워 반드시 승리한다는 전략을 구상중이다.

경기를 하루 앞둔 22일 경기 장소인 중국 창사 허룽스타디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슈틸리케는 "변화된 중국팀을 분석했고, 잘 알고있다"면서 "내일은 전술은 물론 중국의 강한 압박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정신적으로도 잘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JTBC는 이 경기를 오후 8시 20분부터 창시성 헤롱스타디움 현지에서 단독 생중계한다. 중계는 이천수 김환 해설위원과 이진욱 캐스터가 맡는다.


김연준 기자 hskim@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