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나는 몸신이다' 군살 없는 몸매만들기! 아코디언 운동법…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풋사과청' 레시피 소개

차윤호 기자

기사입력 : 2017-03-22 16:14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나는 몸신이다' 군살 없는 몸매만들기! 아코디언 운동법…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풋사과청' 레시피 소개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117회 방송캡처 ('나는 몸신이다' '봄철 맞이! 군살 제거 프로젝트 - 울퉁불퉁한 지방덩어리 ‘군살’을 제거하라!' 편)이미지 확대보기
'나는 몸신이다' 군살 없는 몸매만들기! 아코디언 운동법…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풋사과청' 레시피 소개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117회 방송캡처 ('나는 몸신이다' '봄철 맞이! 군살 제거 프로젝트 - 울퉁불퉁한 지방덩어리 ‘군살’을 제거하라!' 편)
채널A 신개념 종합건강버라이어티 쇼 ‘나는 몸신이다(몸신)’ 117에서는 '봄철 맞이! 군살 제거 프로젝트 - 울퉁불퉁한 지방덩어리 ‘군살’을 제거하라!'라는 주제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몸에 쌇이는 군살을 방치할 경우 고혈압, 당뇨 등 각종 성인병의 발병 위험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치매에 걸릴 확률과 급기야 조기 사망의 위험까지 높아진다고 충고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여자들의 골칫덩어리 3대 군살을 없애줄 몸신의 운동법과 군살 제거에 좋은 요요현상 막아주는 식재료를 소개했다.

★ 울퉁불퉁 지방덩어리 3대 군살 측정 방법


▷ 브래지어살 측정 방법
1) 겨드랑이 뒤, 브래지어 살을 잡는다.
2) 피하지방측정기 (스킨폴드 캘리퍼)로 측정 한다. 이때 캘리퍼의 프레스(PRESS)의 화살표를 정확히 맞춰야 한다.
3) 1cm이하면 정상, 1cm가 넘어가면 군살, 3cm가 넘어가면 비만형 군살이다
▷ 튜브살 측정 방법
1) 옆구리 살, 튜브살을 잡는다.
2) 피하지방측정기 (스킨폴드 캘리퍼)로 측정 한다. 이때 캘리퍼의 프레스(PRESS)의 화살표를 정확히 맞춰야 한다.
3) 1cm이하면 정상, 3.5cm가 넘어가면 비만형 군살이다.

▷ 승마살 측정 방법
1) 의자에 앉아 허벅지 옆으로 퍼진 살을 잡는다.
2) 피하지방측정기 (스킨폴드 캘리퍼)로 측정 한다. 이때 캘리퍼의 프레스(PRESS)의 화살표를 정확히 맞춰야 한다.
3) 1cm이하면 정상, 2.5cm가 넘어가면 비만형 군살이다.

★ 미운 3대 군살 타파!! <몸신의 운동법>


▷ 등살, 옆구리 (상체) 군살 빼는 <아코디언 운동> (유첨사진 참고)


1) 세라밴드를 고정시킨 후, 그 밑에 눕고 밴드를 양쪽 손을 마주보도록 편다. 그리고 밴드를 손날에 끼워준다. 이때 팔은 운동하는 동안 굽히지 않고 일자로 펴는 것이 중요하다.

2) 팔을 일자로 펴고 아래도 밴드를 당기면서 다리를 굽힌다. 이때 복식호흡으로 숨을 크게 내뱉는다. (몸을 접을 때는 배꼽을 등에 붙인다는 느낌, 몸을 펼 때는 배꼽이 하늘로 솟는 느낌)

3) 반대로 숨을 크게 들이마시며 팔과 다리를 일자로 쭉 편다. 이 동작을 20회씩 2번 = 총 40회 반복한다.

※ 팔을 내릴 때 팔이 벌어지면 겨드랑이 밑이 자극이 되지 않는다! 반드시 팔을 쭉 편 상태로 운동해야 한다. 집에서는 세라밴드 대신 스타킹을 고정시켜 운동해도 된다.

★ 폴리페놀 듬뿍~ 군살 줄여주고 요요 현상 막아주는 ‘이혜정의 풋사과 활용법 - 풋사과청’ 레시피


*재료: 말린 풋사과, 풋사과 가루, 물, 꿀, 레몬, 통계피

1. 냄비에 물과 꿀을 1대 1 비율로 넣는다.

2. 약 80도 정도로 물과 굴이 잘 섞일 정도로만 데워준다.

3. 말린 풋사과와 계리를 담은 유리병에 풋사과 가루를 1스푼 넣는다.

4. 여기에 레몬을 넣어주면 방부제 역할뿐아니라 새콤한 맛도 즐길 수 있다.

5. 데워둔 꿀물을 유리병에 부어주면 완성된다.

차윤호 기자 gen10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