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내일날씨] 제주 오전 비 서울 낮 15도…주말 토요일 봄비 일요일 강원영동 비

김연준 기자

기사입력 : 2017-03-22 16:00

기상청은 23일 목요일은 저기압의 영향으로 제주도에 아침까지 비가 오겠고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낮부터 밤 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뉴시스 자료사진이미지 확대보기
기상청은 23일 목요일은 저기압의 영향으로 제주도에 아침까지 비가 오겠고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낮부터 밤 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뉴시스 자료사진
기상청은 목요일인 23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고 예보했다.

그러나 제주도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흐리고 아침까지 비가 오고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낮부터 밤 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덧붙였다.
비가 내리는 지역의 예상 강수량은 5㎜ 안팎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2도에서 8도, 낮 최고기온은 10∼17도를 기록하는등 일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 줄것을 당부했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15도를 비롯 대전 광주 16도, 울산 14도, 부산 16도,제주 12도 등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먼바다 0.5∼1.5m, 남해먼바다 0.5∼2.0m, 동해먼바다 1.0∼2.5m로 각각 일겠다.
기상청은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귀 기울여 줄것을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더 높을 것으로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전망했다.

한편 기상청은 금요일인 24일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많겠으나 전라도와 제주도는 서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후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후 토요일인 25일에도 경남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고 동풍의 영향으로 26일 일요일에는 강원영동에 비가 올 전망이다.

기온은 아침 최저기온이 -1~8도, 낮 최고기온은 11~18도로 평년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연준 기자 hs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