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유플러스, 이번에는 IoT환풍기...'힘펠'과 실내 공기질 개선 나서

이규태 기자

기사입력 : 2017-03-23 10:01

힘펠 김정환 대표(좌), LG유플러스 IoT부문 안성준 전무가 사업 협력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힘펠 김정환 대표(좌), LG유플러스 IoT부문 안성준 전무가 사업 협력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이규태 기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LG유플러스가 실내 공기질 개선을 위해 사물인터넷(IoT) 환풍기를 선보인다.
23일 LG유플러스는 환기 시스템 전문기업 힘펠과 손잡고 IoT환풍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힘펠은 국내 환풍기 시장에서 연 60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다.

양사가 개발하는 IoT환풍기는 LG유플러스 IoT 플랫폼 앱에 힘펠 스마트 환풍기를 연동한 욕실 특화 IoT 상품이다. 사용자는 와이파이를 연결해 집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24시간 환기나 온풍, 헤어드라이 기능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특히 강력한 환기와 플라즈마 음이온 기능으로 욕실내 세균과 냄새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된다.
IoT 환풍기는 오는 9월부터 LG유플러스 온라인샵과 전국 100여개 힘펠 대리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하고 신축 아파트나 오피스텔에도 공급할 계획이다. IoT환풍기는 복합 환풍기 휴젠뜨2와 일반 환풍기 제로크2 등 2종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안성준 LG유플러스 IoT 부문장(전무)은 "IoT 환풍기를 시작으로 비데 등 IoT 욕실 제품을 개발해 스마트 욕실 환경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며 "고객 생활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IoT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정환 힘펠 대표는 "황사나 초미세먼지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환기시스템인 전열교환기에도 IoT를 적용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규태 기자 allo@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