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동부증권 “CJ오쇼핑, 장기적 관점에서의 매수 지속 추천”

유병철 기자

기사입력 : 2017-03-16 08:47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동부증권은 16일 CJ오쇼핑에 대해 "분위기가 나쁘지 않다"면서 "조금 더 장기적인 관점에서 매수를 지속할 것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7만원은 유지했다.
차재현 동부증권 연구원은 "1~2월 취급고는 정확히 파악할 수는 없다"면서도 "지난해 4분기보다는 취급고 성장률이 낮을 수 있겠지만 여행상품, 렌탈, 식품, 건강식품, 이미용품, 인테리어용품 등 소비행태에 맞춰진 MD변화와 소비심리 개선 가능성 등으로 양호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차 연구원은 "소비지출 증가에 대한 기대감은 약하지만 쿠팡 등 온라인 사업자들의 누적 적자확대로 온라인 부문의 경쟁 완화 조짐이 있다"며 "어느정도의 취급고 성장만 시현된다면 올해 추정치 수준의 이익 증가는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CJ오쇼핑의 주가는 최근 3개월간 20% 가량 상승한 이후 등락을 보이고 있다"며 "명확한 회복의 시그널이 나오면 더 좋겠지만 그렇지 않아도 충분히 매력적이며, 조금 더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매수를 지속할 것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