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KBS교향악단-여수상공회의소, 제1회 여수음악제 업무협약 체결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17-03-15 15:47

KBS교향악단과 여수상공회의소는 15일 여수상공회의소에서 제1회 여수음악제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미지 확대보기
KBS교향악단과 여수상공회의소는 15일 여수상공회의소에서 제1회 여수음악제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오는 9월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1회 여수 음악제가 열린다.

KBS교향악단과 여수상공회의소는 15일 오전 12시 여수상공회의소 2층 중회의실에서 KBS교향악단 박희성 사장, 여수상공회의소 박용하 회장, 여수시 최종선 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1회 여수 음악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여수음악제는 대관령(평창)과 통영에 이어서 지역에 클래식을 기반으로 하는 음악 축제라는 점에서 커다란 의미가 있다.

KBS교향악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국적으로 클래식 음악 보급과 저변을 확대하는 등 ‘국민 오케스트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여수시는 여수시민과 ‘관광의 중심’ 여수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한 국내 대표적인 문화예술의 장을 마련하고, 클래식 꿈나무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여수 음악제는 크게 음악제와 마스터 클래스로 진행된다.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리는 음악제에는 KBS교향악단과 국내외 정상급 음악가들의 수준 높은 연주를 들려주며, 마스터클래스는 KBS교향악단 전현직 단원들의 지도하에 여수 및 인근지역 청소년들에게 음악 교육을 실시한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