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국수자원공사, 효율적인 물관리 위해 ‘앞장’

13일 한국수자원공사와 ‘상생협력, 발전 업무협약’ 체결

최영록 기자

기사입력 : 2017-03-13 17:50

상생협력 업무협먁 체결한 이학수K-water사장(좌)와 정승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우). 한국수자원공사=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상생협력 업무협먁 체결한 이학수K-water사장(좌)와 정승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우). 한국수자원공사=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최영록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효율적인 물관리를 위해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13일 한국수자원공사는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시화조력관리단에서 한국농어촌공사와 ‘상생협력, 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후변화로 인해 수자원 확보와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국내 수자원을 관리하는 양 기관의 협력을 바탕으로 이뤄졌다고 한국수자원공사는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는 다목적댐과 광역상수도를 관리하며 생활용수와 공업용수를 공급하고 있고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업용수를 관리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가뭄, 홍수 등 물 재해 예방 협력 △댐, 저수지 등 시설물 안전 및 수질관리 협력 △물관리, 신재생에너지 분야 정보와 기술 교류 및 협력 △국제협력 강화 등이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 내용을 실행하기 위한 별도의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협력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하는 등 소통과 협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가뭄과 홍수 등 물 재해에 공동 대응하고 수질과 수량 확보, 안전관리 협력으로 국가 물관리 역량을 높여 국민에게 건강한 물을 보다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장은 “양 기관 간 물분야의 다각적 협력으로 다양한 물문제를 해소하고, 국민께 더욱 안정적인 물 공급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상생협력을 통해 국가 물관리 능력을 향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manddi2@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