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김정남 아들 김한솔, 암살 위협에 옥스퍼드 진학 포기

이동화 기자

기사입력 : 2017-02-20 10:19

김정남 아들 김한솔 /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김정남 아들 김한솔 /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이동화 기자] 말레이시아에서 살해된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이 “북한이 암살을 기도하고 있다” “중국에 머물러야 한다”는 중국 정부의 경고에 영국 진학을 포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19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김한솔은 지난해 9월 영국 옥스퍼드 대학 대학원에 진학할 예정이었지만 합격 통지를 받은 시기에 중국 정부로부터 암살 가능성을 전달 받고 등록을 포기했다”고 보도했다.
당시 중국 정부 관계자는 “북한이 김정남과 김한솔 두 사람에 대한 암살을 기도하고 있다”고 경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도에 따르면 그동안 김정남 일가를 보호해 온 중국 정부는 마카오나 중국을 벗어나지 않도록 충고해 왔다.

이와 관련 NHK는 “북한이 정치적 이유로 중국에 공작원을 보내는 것을 꺼리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중국 정부의 경고를 받아들인 김한솔은 진학을 포기하고 마카오에 머무르고 있으며 최근 몇 달간 중국 당국의 특별 보호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동화 기자 dhlee@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