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동물도 사람처럼 놀이를 할까?…이화여대 자연사박물관, '동물의 놀이' 특별기획전시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17-02-07 14:13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놀이는 인간 삶에 있어 대단히 중요하다. 학자들에 따르면 놀이는 행동, 인식, 학습에 중요한 역할을 함으로써 생명체의 진화를 견인해온 것으로 밝혀졌다.

그렇다면 동물도 사람처럼 놀이를 할까. 이 같은 궁금증에 답하는 특별기획전이 열린다. 이화여대 자연사박물관(관장 원용진)은 2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이화여대 자연사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동물의 놀이(Animal’s Play)'를 주제로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동물의 놀이'를 주제로 한 국내 최초의 기획전이다. 동물의 놀이에 대한 정의, 유형, 기능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영장류, 돌고래, 코끼리, 캥거루, 큰까마귀 등의 놀이에 대해 알아본 후 동물복지와 놀이에 대해 고민해 보게 한다. '큰까마귀 미끄럼틀' 같은 쉬운 내용부터 '좀 더 생각해보기' 같은 어려운 내용까지 다양한 수준의 콘텐츠를 준비해 온 가족이 관람할 수 있다.

특별기획전에는 동물의 놀이와 관련된 사진 103점과 놀이영상 15점이 전시되며, 코요테, 백상아리, 수달, 왈라비, 잿빛개구리매 등의 박제표본 15점을 특별 관람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화여대 조형예술대학 시각디자인 및 영상디자인 학부·대학원생들과의 협업으로 전시그래픽과 미디어아트가 개발돼 관심을 끈다. '고릴라 술래잡기' '버블링을 불어요! 터트봐요!' 등 디지털 체험코너와 '나의 놀이는?' '동물복지에 대한 공익광고를 만들어 전시해봐요' 등 아날로그 체험코너가 준비돼 관람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자연사박물관장 원용진 관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동물도 놀이를 한다'는 당연하지만 놀라운 사실을 인식하는 한편, 동물들의 삶에 놀이가 꼭 필요함을 공감하고 동물복지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별기획전 '동물의 놀이'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한편 이화여대 자연사박물관은 1969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자연사박물관이다. 약 22만 점의 자연사표본을 소장하고 있다.
노정용 기자 noja@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