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여름 성수기 숙박앱, 여기어때 만족도 최고점받아

이규태 기자

기사입력 : 2016-09-11 15:58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규태 기자] 숙박 O2O서비스 ‘여기어때’가 올 여름 성수기 숙박예약 앱 사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시장조사업체인 마크로밀엠브레인이 올 7~8월 성수기에 20대부터 39세 숙박앱 사용겸험자 500명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11일 밝혔다.
조사에 따르면 이 기간 서비스 이용 후 가장 만족한 서비스로 여기어때(70.2점)가 1위로 꼽혔고 이어 야놀자(66.2점), 호 텔타임(64.9점)·체크인나우(61.8점)·데일리호텔(61.2점)·세일투나잇(60.2점) 순이었다.

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은 지난해 말 자사가 론칭한 호텔타임도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한편 위드이노베이션은 지난 7~8월 여기어때와 호텔타임 앱의 객실 판매 건수는 역대 최다인 55만건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겨울 성수기인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 판매건수와 비교하면 무려 280% 성장한 수치다.

여기어때를 이용하는 이유(중복응답)로는 사용하기 편해서, 20~30대 트랜드를 잘 반영하고 있어서, 다양한 숙박정보를 제공해서, 정보를 한 눈에 보기 쉽게 제공해서, 많은 이용후기로 숙소 선택에 도움이 된다라는 답변이 많았다.
또 호텔타임 주사용 이유는 핫플레이스, 테마별, 장소별 등 숙소를 잘 추천해서, 이벤트, 초대권 증정 등 고객 혜택이 좋아서, 다양한 숙박정보를 제공해서 등이 꼽혔다.

여기어때는 데이터 분석업체 ‘와이즈앱’이 집계한 지난 8월 한 달 간 가장 사용자가 많은 숙박 앱(안드로이드 기준 79만9000만명)에 오르기도 했다.

문지형 커뮤니케이션팀 이사는 “높은 고객 충성도를 바탕으로 여름 성수기 예약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인한 가운데, 만족도 조사 역시 국내 대표 숙박앱의 면모를 뽐냈다”며 “중소형호텔 인식개선을 위한 혁신프로젝트로 탄생한 타임세일, 60일전 미리 예약, 연박예약 등 혁신이 긍정적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규태 기자 allo@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