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카드뉴스] 고속도로만 공짜? “No~” 5월 황금연휴 무료·할인 혜택 정보

김채린 기자

기사입력 : 2016-05-04 16:02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이미지 확대보기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정부가 내수 활성화를 기대하며 지정한 임시공휴일인 6일에는 민자 도로를 포함한 전국 고속도로의 통행료가 면제된다. 이외에 황금연휴 기간 동안 누릴 수 있는 무료나 할인 혜택은 또 무엇이 있을까.

먼저 5월 한 달 동안 3인 이상 가족이 KTX나 새마을호, 무궁화호를 이용하면 전 구간 운임의 2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코레일 홈페이지나 코레일톡 등에서 할인 없이 미리 승차권을 구입한 경우, 열차 출발 이전에 창구에서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시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 4대궁(경복궁‧창덕궁‧창경궁‧덕수궁)과 종묘, 조선왕릉, 국립현대미술관이 무료로 개방된다. 4대궁과 종묘는 연휴 이후 14일까지 ‘봄 여행주간’을 맞아 관람료를 50% 할인받을 수 있다. 단, 무료 개방과 할인 모두 창덕궁 후원과 고궁 야간 특별 관람은 제외된다.

전국 39개 국립자연휴양림도 5일부터 8일까지 각종 체험‧산책‧등산을 위해 입장하는 방문객에 한해 입장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의 추천 자연휴양림인 ‘방장산자연휴양림’은 봄 여행주간인 14일까지 입장료가 면제된다.

스포츠 분야에서 받을 수 있는 할인도 있다. 6일 하루 프로야구 입장권이 50% 할인된다. 이날 펼쳐지는 경기 일정은 다음과 같다. △롯데-두산(잠실) △KIA-넥센(고척) △한화-KT(수원) △SK-삼성(대구) △LG-NC(마산), 모두 오후 6시 30분.

이들 외에 5개 공공체육시설(△올림픽 수영장 △분당스포츠센터 △일산스포츠센터 △태릉 선수촌 △태릉 국제스케이트장)과 5개 국립과학관(△국립과천과학관 △국립대구과학관 △국립광주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이 일부 무료로 개방된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2016 봄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채린 기자 chrin@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