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화웨이, 3세대 5G RAN 필리핀·사우디 적용…5G 경험 확대

여용준 기자

기사입력 : 2022-09-29 14:09

필리핀에 설치된 메타AUU. 사진=화웨이이미지 확대보기
필리핀에 설치된 메타AUU. 사진=화웨이
화웨이는 고성능, 고효율의 3세대 5G 무선접속네트워크(RAN) 제품을 토대로 필리핀과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아시아 지역의 5G 사용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화웨이 3세대 5G RAN 제품 시리즈의 최신 제품이자 가장 진보된 모델인 메타AAU(안테나와 본체 일체형 중계기)는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켰다.
화웨이는 필리핀에 3.5㎓ 메타AAU를 적용해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를 35% 향상시키고 원거리 사이트에 따라 커버리지 반경을 30% 확장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가 5G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평균 트래픽도 37% 증가시켰다고 화웨이 측은 설명했다. 또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의 자인KSA와 협력해 5G 주파수 집성 커버리지 확장을 위한 메타AAU 배포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리치 펭 화웨이 5G 제품 라인 사장은 "화웨이는 대용량 다중 입출력장치 기술에 오랜 시간 공들여왔다. 메타AAU는 화웨이의 3세대 대용량 다중 입출력장치 제품이자 3세대 5G RAN 시리즈의 주요 제품으로, 이 제품의 안테나 배열 기술은 미래 모바일 산업에 기여하는 더 높은 주파수 대역과 대역폭 사용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